더하이 베베당이 최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 친화 인증은 가족 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심사를 통해 부여하는 인증으로 △자녀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운영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우수한 가족친화 경영 체제를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더하이 베베당은 법적으로 보장되는 '태아 검진 휴가', '출산 휴가', '육아 휴직' 등은 이미 당연한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난임/유사산 휴가' 지원, '육아기 단축근로', '가족돌봄 휴직/휴가' 또한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꾀할 수 있도록 가족사랑의 날을 적극 장려하고 시행하는 점을 인정받았다.
더하이 베베당은은 아기과자를 전문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로 이에 걸맞게 워킹맘, 워킹대드를 위한 다양한 복지 정책을 통해 선진화된 기업 문화를 구축하고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 왔다. 이같은 노력으로 베베당은 출산·육아 휴직 후 높은 복귀율을 자랑하고 있다.
더하이 베베당의 김정기 대표는 "앞으로도 베베당이 가족 친화 인증 기업으로서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직원 모두 워라밸의 균형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컨슈머타임스 / 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2920